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머스크의 뉴럴링크 첫 '두뇌 칩' 이식 실험 오작동

by 제이크인스피릿 2024. 5. 10.

안녕하세요 여러분! 중요한 정보를 맨 하단에 모아놨어요

 

 

 

 

 

머스크의 뉴럴링크 첫 '두뇌 칩' 이식 실험 오작동

 

 

👇꼭 확인해 주세요!!

 

뉴럴링크의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실험과 첫 번째 문제

 

 

 
 
 

최근 뉴럴링크의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칩 이식 실험에서 문제가 발생했어요. 첨단 기술이 뇌에 들어가는 과감한 시도였던 만큼 조금 걱정되네요ㅠㅠ

환자의 두뇌에 이식된 칩의 데이터 전송량이 급격히 감소했다가 회복되었지만, 문제는 아직 해결 중이라고 해요. 뉴럴링크는 블로그를 통해 문제가 있음을 인정했지만, 구체적인 원인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어요.

뉴럴링크의 첫 환자인 놀드 아르보는 사지 마비를 겪고 있는데요. 뇌 칩을 통해 컴퓨터와 스마트폰 같은 기기를 생각만으로 제어할 수 있어, 이식 수술로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거라는 기대가 많았답니다.

 

 

머스크의 뉴럴링크 첫 '두뇌 칩' 이식 실험 오작동

 

 

  • 뇌에 이식된 칩의 데이터 전송량이 일시적으로 감소
  • 원인 미공개, 블로그에서 문제 발생 사실만 인정
  • 실(threads)이 원래 자리에서 벗어나 일부 데이터 손실
  • 기두증이 칩 문제의 원인일 수 있다는 의견

 

뇌 칩 문제 원인 분석

 

 

 

 
 

문제의 원인은 뉴럴링크 조사에 따르면, 기두증이라는 두개골 내부에 갇힌 공기가 뇌에 영향을 미치며 칩의 실 일부가 원래 자리에서 벗어나게 된 것으로 보인대요. 기두증은 당장 환자의 건강을 위협하진 않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뇌에 이식된 칩을 제거해야 할 수도 있다고 해요.

전문가들은 뇌 조직 표면이 아닌 두개골 내부에 이식되는 뇌 칩 기술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있어요. 뇌는 움직임에 따라 흔들리기 때문에, 이런 충격으로 칩이 제자리를 잃고 작동에 문제가 생길 수 있대요. 워싱턴대학교 의대 신경외과 교수 에릭 로이타르트도 뇌가 두개골 내에서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칩이 민감하게 작동해야 한다고 지적했어요.

 

 

머스크의 뉴럴링크 첫 '두뇌 칩' 이식 실험 오작동

 

 

  • 기두증이 칩 문제의 원인일 수 있다는 조사 결과
  • 뇌 칩은 뇌의 움직임에 민감해야 함
  • 두개골 내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합병증 우려

 

뉴럴링크의 대응과 전망

 

 

 

뉴럴링크는 문제가 발생한 뒤에도 꾸준히 칩 제어 성능을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마우스 커서 제어 능력도 비장애인과 동일한 수준까지 끌어올리려고 하고, 문자 입력 기능도 확장할 계획이라네요. 그러나, 이번 문제가 더 많은 임상시험 참여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일어난 것이어서, 뇌 칩 이식의 상용화가 FDA 승인 절차를 더 지연시킬 수 있다는 전망도 나와요.

 

 

머스크의 뉴럴링크 첫 '두뇌 칩' 이식 실험 오작동

 

 

  • 뉴럴링크는 칩 성능 개선에 집중
  • 상용화까지 FDA 승인 절차가 지연될 가능성
  • 칩 이식 상용화까지 10년 이상 걸릴 전망

 

마치며

뉴럴링크의 뇌 칩 이식 실험은 아직 초기 단계라 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있어요. 전문가들도 합병증 발생 가능성에 대해 경고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사지 마비 환자에게 새로운 삶을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도 분명 존재해요. 이러한 기술이 더 안전하게 발전하기를 응원하며, 앞으로의 개선 상황을 지켜보면 좋겠네요😊

 

 

 

최화정의 오이김밥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송인 최화정님이 추천하신 다이어트 방법인 오이김밥 다이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맨 하단에 중요한 정보를 모아놨어요👇확인해 주세요!!💙최화정의

sunyul0212.tistory.com